우주인의 책방

하나님의교회? 하나님만 믿으면 다 하나님의 교회 아닌가? 본문

이 글 어때?

하나님의교회? 하나님만 믿으면 다 하나님의 교회 아닌가?

책을 사랑하는 우주인 2021. 7. 12. 20:12

하나님의교회라는 명칭을 들은 신앙인들 중 간혹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나님만 믿으면 다 하나님의 교회 아니에요?’ ‘하나님의교회’라는 명칭보다는 ‘~라는 소유격만 생각하고 하나님의 소유된 사람들, 즉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다니는 교회는 다 하나님의 교회라고 생각하시더군요. 그래서 교회 이름이 ‘하나님의교회’라는 것을 그다지 중요시 여기지 않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하나님의교회는 하나님의 소유된 교회

일단 성경을 살펴보면 예수님께서 이 지상에 세우신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교회 뿐입니다. 오늘날처럼 각자 다른 교리로 다른 교회의 이름을 가지는 것이 성경적이라면 예수님께서 그렇게 교회를 세워주셨을 겁니다. 하지만 성경에 보면 예수님께서 이 땅에 세우신 교회는 오직 하나이며 그 교회는 고귀하신 예수님의 피로 세운 교회라고 명시했습니다.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

 

이 말씀에서 하나님이 자기 피로 사신 교회라는 것은 곧 하나님의 피로 세우신 교회라는 뜻이 됩니다. 다시 말해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는 하나님의 피라는 진리가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의 피가 지칭하고 있는 진리가 없고서는 절대 하나님께서 세우신 교회가 아닙니다. 이에 대해 살펴보기 전 먼저 하나님께서 피로 세우신 교회의 명칭부터 살펴보겠습니다.

 

고린도는 지명, 하나님의교회는 명칭입니다

 

사도 바울은 그리스 남단에 위치했던 고린도 지역의 성도들에게 편지를 보내면서 고린도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라고 기록했습니다. 고린도라는 지명 뒤에 하나님의 교회라는 교회 이름을 붙였습니다. 이처럼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사도로 부르심을 입었던 사도들과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살았던 형제들, 하나님께 부르심을 입었던 모든 자들이 다녔던 교회입니다.

 

하나님을 믿었지만 유대교에 다녔던 사울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다니는 교회는 모두 하나님의 교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렇다면 사도 바울은 예수님을 믿기 전 하나님을 믿었던 사람일까요? 아닐까요? 사도 바울이 사울이었을 때도 그는 하나님을 믿었습니다. 그것도 열렬히 믿는 신자였죠. 그랬던 사도 바울은 하나님의 교회로 개종하기 전 믿었던 교를 이렇게 밝히고 있습니다.

 

내가 이전에 유대교에 있을 때에 행한 일을 너희가 들었거니와 하나님의 교회를 심히 핍박하여 잔해하고 (갈라디아서 1장 13절)

 

이전에 다녔던 교는 유대교라고 합니다. 하나님을 믿었다면 당연히 하나님의 교회라고 했어야 할 텐데 말이죠. 하지만 분명 사도 바울은 이전에 다니던 교를 유대교라고 명시했고 유대교에 있을 때 하나님의 교회 다니는 사람들을 심히 핍박했다고 합니다. 그러다 예수님의 권능을 맛보고 유대교에서 하나님의교회로 개종한 것입니다. 이처럼 하나님만 믿는 다고 모두 하나님의 교회는 아니라는 뜻이죠.

 

하나님을 온전히 믿었던 성도들이 다닌 교회가 하나님의 교회

그리고 하나님만 믿으면 모두 하나님의 교회 아니냐라고 생각하신 부분에 대해서도 좀 더 말씀드리겠습니다. 진정 하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 교인이고 싶다면 하나님을 제대로 믿어야 합니다. 말로만 믿는 믿음도 안 되며 생각으로만 믿어서도 안 됩니다. 믿음에는 반드시 뒤따르는 행위가 있어야 하며 하나님의 계명을 제대로 지키는 믿음이 온전한 믿음이요 하나님께서 기뻐하시는 믿음입니다.

 

그러니 하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교회 다니시길 바란다면 하나님의 계명이 무엇인지부터 알아보아야 할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이 땅에 세워주신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을 절대시 하며 순종으로 따르는 사람들만이 다니는 교회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나님께서 피로 세워주셨다는 부분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하나님의 피가 담긴 진리는 새언약 유월절입니다

 

하나님의 피가 담긴 진리는 성경 66권에 오직 새언약 유월절뿐입니다.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는 교회가 하나님께서 세우신 진정한 하나님의 교회가 됩니다. 명칭만 가지고 하나님의 교회라고 한다고 모두가 하나님의 교회인 것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피로 세워주신 지상의 교회는 오직 새언약 유월절을 지키고 전하는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 뿐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