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의 책방

하나님의교회 모팡 – 눈에 보이지도 않는 하나님을 어떻게 믿을 수 있나요? 본문

이 글 어때?

하나님의교회 모팡 – 눈에 보이지도 않는 하나님을 어떻게 믿을 수 있나요?

책을 사랑하는 우주인 2021. 5. 19. 14:56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2020년 5월에 개설되어 4만 명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갖가지 정보의 홍수 속에서 간혹 진리와 거짓을 혼동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무엇이 진리인지 거짓인지를 홍해처럼 명쾌하게 갈라주는 유튜브 채널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소개할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눈에 보이지도 않는 하나님을 어떻게 믿을 수 있나’하는 내용입니다. 하나님의교회 모팡에서는 이에 대해 어떻게 명쾌한 설명을 하고 있는지 영상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하나님의교회 모팡은 거짓과 진리를 확실하게 가늠해 줍니다.

하나님의교회 모팡 – 장님 코끼리 만지기

영상에서는 먼저 ‘장님 코끼리 만지기’에 대한 예화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내용인즉 옛날 인도의 한 왕이 신하를 시켜 코끼리 한 마리를 데려오게 한 뒤 앞을 볼 수 없는 사람들에게 만져보도록 했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에게 코끼리가 어떤 모양이었는지 물었습니다. 눈이 보이지 않는 가운데 코끼리를 만지니 다리를 만진 사람은 기둥, 꼬리를 만진 사람은 밧줄, 코를 만진 사람은 나뭇가지, 귀를 만진 사람은 부채, 배를 만진 사람은 벽이라고 대답합니다.

하나님의교회 모팡 - 장님 코끼리 만지기


그들은 본인의 대답에 자신이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아무리 만져 봐도 정말 자신들이 생각한 물건들처럼만 느껴질 뿐이었으니까요. 코끼리를 실제로 잘 보고 아는 사람이 아무리 코끼리에 대해 알려준다고 해도 그들은 자신들이 직접 만져본 그 상태로만 생각하고 판단할 것 같다는 것이 영상의 설명이었습니다. 그런데 우리 주변에도 이처럼 고집스럽고 답답한 영적 장님들이 많습니다.

실지로 하나님을 믿지 않는 사람들은 ‘내 눈에 보이는 존재만 믿을 수 있고, 보이지 않으면 믿을 수 없다. 하나님도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믿을 수 없다.’고 단언합니다. 하지만 이런 생각은 장님 코끼리 만지기와 전혀 다를 바가 없는 주장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의 눈은 너무나 제한적이고 한계가 뚜렷해서 볼 수 있는 것보다 볼 수 없는 것이 훨씬 더 많기 때문입니다. 사람의 눈은 가시광선 범위 내에 존재하는 전자기파만을 볼 수 있고 사람의 귀는 가청 주파수 대역 내에 존재하는 소리만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현대 과학이 밝혀낸 바에 의하면 인간의 눈으로 볼 수 있고 규명할 수 있는 우주는 고작 4%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하나님의교회 모팡 – 인간은 우주적 관점에서는 장님

이처럼 인간은 우주적 관점에서 보면 장님에 가까운 존재입니다. 극히 제하적인 것만 보면서 전체를 판단하고 그렇다고 믿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서 육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것만 가지고 모든 것을 판단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 모두는 직접 보고 느낀 것이 아닐지라도 간접적인 근거가 있거나 다른 도구를 통해 보고 느낄 수 있는 수많은 것들의 존재를 믿고 있습니다.

하나님의교회 모팡 - 우리 육안으로 규명되는 우주는 겨우 4%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들 중 누구도 지구가 시속 1670km의 속도로 자전하는 것과 시속 11만km의 속도로 공전하는 것을 본 적이 없습니다. 직접 보지 않았지만 여러 과학자들이 간접적인 증거를 통해 증명했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들은 지구의 자전과 공전을 믿고 있습니다. 또 우리 중 누구도 육안으로 미생물이나 소립자를 본 적이 없고 멀리 떨어져 있는 우주 세계를 본 적 없지만 현미경이나 천체 망원경을 통해 밝혀진 모든 과학적 발견과 사실들은 믿고 있습니다. 그러니 제한적인 육안으로 보이는 것만 믿겠다는 것은 ‘장님 코끼리 만지기’와 무엇이 다를까요.

하나님의교회 모팡 – 하나님은 보이지 않아도 존재하심

그렇다면 영적 존재이신 하나님은 어떨까요? 하나님은 우리의 육안으로 볼 수 있는 존재가 아닙니다. 하지만 그것을 근거로 하나님의 존재를 부인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세상에는 하나님의 존재를 간접적으로 증거 하는 수많은 근거가 있고 특히나 성경이라는 도구를 통해 하나님의 존재를 분명히 확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성경은 영적인 현미경이나 천체 망원경과 같습니다. 성경을 살펴보면 미래를 예언하시고 그대로 이루시는 하나님께서 정말로 존재하신다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세계사에 대한 다니엘서의 놀라운 예언이나 그리스도에 대한 상세한 예언들을 공부해보면 하나님의 존재를 결코 부인할 수 없게 됩니다.

장님 코끼리 만지기 이야기의 교훈은 우리 스스로 누구든 장님일 수 있다는 것을 깨닫고 자신의 고집과 어리석은 착각에만 매몰되지 말라는 것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하나님을 부인할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 들려주시는 분명한 하나님의 음성과 선명한 발자국 소리를 통해 우리 영혼의 구원자이신 하나님이 살아 역사하심을 느끼며 반드시 하나님을 찾아야만 할 것을 당부하며 영상은 마칩니다. 이상 영상 내용을 정리해 보았는데요. 아래 영상을 첨부하니 꼭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