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의 책방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 카톨릭 성지 칙쇼묘에서는 무슨 일이? 본문

이 글 어때?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 카톨릭 성지 칙쇼묘에서는 무슨 일이?

책을 사랑하는 우주인 2021. 3. 19. 13:38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 성령강림 (출처:위키백과)

 

 

하나님의교회 오순절을 성령강림절이라 하여 종파를 떠나 모두에게 중요한 종교 축일로 여기고 있는데요. 유대인은 유대인 나름대로, 그리스도인은 그리스도인 나름대로 중요한 날이라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리스도인인 우리는 이 시대 성령강림절이라는 단어 대신 성경에서 알려주신 오순절을 기념해야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의교회 오순절은 언제, 어디서, 누가, 왜 지키라고 하셨는지 살펴보겠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오순절은 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

루마니아 하르기타 주에 있는 작은 마을에는 칙쇼묘라는 지명이 있는데요. 이곳은 헝가리 카톨릭의 성지라고 여기며 수만 명의 순례자들이 모여 성령강림절을 축하한다고 합니다. 그들이 지키고 있는 성령강림절은 성경에 등장하지도 않는 명칭입니다. 의미가 비슷하다고 여기며 하나님을 섬기는 날로 삼고 있지만 성경에서는 정확하게 오순절을 지키라고 하셨습니다.

 

오순절은 부활절로부터 50일째 되는 날입니다. ‘오순이라는 뜻도 다섯 오, 열 순을 나타내는 한자어로 다섯 번의 열흘 즉, 50일을 말합니다. 이 시대 오순절이 중요한 것은 초대교회 당시 오순절에 일어났던 성력의 역사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후 제자들은 감람원에서 예루살렘으로 돌아와 마가의 다락방에 다시 모였습니다. 그들은 예수님 승천 후 기도에 힘쓰며 자신들의 직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10일이 지나고 50일째, 다 같이 한 곳에 모여 있을 때 그들 위에 불과 같은 성령이 임하였습니다.

 

성령 받은 초대교회 사도들은 이방에 하나님 말씀을 전하며 기독교를 전 세계에 전하게 됩니다. 기독교 세계 복음화의 첫걸음이 바로 오순절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절기인 오순절은 부활절을 제 날짜에 지켜야 올바로 지킬 수 있습니다. 얼렁뚱땅 소가 뒷걸음질 하다 쥐 잡은 격으로 지키는 부활절로 대강 계산해서 오순절을 지키는 것이 아닙니다. 그렇게 지켜서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성령을 받을 수 없으며 성령의 능력을 기대할 수도 없습니다. 부활절에 이방신을 섬기는 사람들이 오순절엔들 하나님을 섬기겠습니까.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지키려면 시온으로 

성경 말씀대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지 못하다 보니 사람들이 루마니아의 칙쇼묘 같은 곳에 모이게 되는 것입니다. 성경에서는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곳을 시온이라고 알려주셨습니다. 이 지상에서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곳은 그곳이 어디든 시온입니다. 그렇다고 칙쇼묘가 시온이 될 수 있을까요? 그곳엔 하나님의 절기가 없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 봄절기

 

 

오순절을 제대로 지키기 위해서는 부활절도 성경 말씀대로 지켜야 하며 그 이전에 유월절과 무교절부터 성경대로 지켜져야 합니다. 그러니 유월절과 무교절, 부활절을 온전히 성경대로 지키고 오순절까지 하나님 말씀 그대로 지키는 곳은 전 세계에서 오직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뿐입니다.

 

하나님의교회 오순절은 성령 받는 날

예수님께서 초대교회 사도들에게 오순절에 성령을 내리신 것은, 구약시대 모세 행적으로 제정하신 절기의 예언을 이루심입니다. 모세의 인도로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홍해를 건넌 후 40일째 되는 날 시내산 앞에 도착했으며 하나님 주신 십계명을 받기 위해 열흘 뒤 모세가 시내산에 오르게 됩니다. 그 날을 기념하여 칠칠절로 정하셨는데요. ‘칠칠이라는 단어도 일곱날의 안식일을 일곱 번 보내는 것으로 49일을 뜻합니다. 다음날까지 합 50일이 되는 것이죠. 모세가 시내산에 올라간 것은 예수님께서 하늘 지성소에 들어가신 것으로 예언이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 초대교회 오순절

 

 

초대교회 당시 오순절을 지켜 성령 받고 이방인에게도 복음이 전파되었듯 하나님의교회 오순절 역사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시대 우리가 오순절을 지켜야 하는 것은 하나님 주시는 성령의 불길로 끝까지 믿음의 길을 걸어가는 원동력을 얻기 위함입니다. 오순절도 지키지 않으면서 성령 받았다고 하는 사람들은 하나님 주시는 성령을 받은 것이 아닙니다. 성령의 역사는 하나님의 절기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하나님의 절기가 아닌 사람의 계명 속에 지켜지는 절기로는 성령의 역사가 절대 나타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이 시대 하나님의교회 오순절을 지키셔서 하나님 이루시는 놀라운 성령의 역사를 체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