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의 책방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 살짝 어려운 성경 퀴즈 #12 본문

이 글 어때?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 살짝 어려운 성경 퀴즈 #12

책을 사랑하는 우주인 2021. 1. 20. 14:33

 

 

하나님의교회아는언니

나는 얼마나 알고 있을까? 하나님의교회 다니는 아는언니가 매우, 아주 많이, 열심히 준비한 성경퀴즈 채널입니다^^ 쉬운 객관식 문제들, 의외로 어려운 주관식 문제들. 함께 풀면서 성경상식을

www.youtube.com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성경 퀴즈가 요즘 세간에 화제죠. 저도 신랑한테 아는언니 성경퀴즈 풀어 볼래요?” 하고 물었더니 그 언니는 누군데요?”라고 말해 배꼽을 잡았네요. 영상을 열어서 보여 주니 금방 집중하면서 답을 풀어내더군요. 아는언니 성경 퀴즈는 이렇게 금방 빠져들게 하는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 올라온 #12번 퀴즈는 누가복음 내용을 주제로 10개의 문제가 제출되었더군요. 제가 이웃님들께 살짝 스포를 날려 드리려고요.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 2번 문제 답은?

1번 문제는 예수님께서 이루신 다윗의 이것에 대한 문제예요.. 아마도 공부해 보신 분이라면 4개의 보기 가운데 금방 답을 찾으실 겁니다. 신랑이 아는언니 성경퀴즈가 이런 거구나 할 때 2번 문제가 신랑의 배꼽을 건들고 말았어요. 뭐냐고요? 문제는 침례 요한의 아버지인 사가랴에게 나타났던 천사의 이름이었어요. 보기 1번은 임마누엘, 2번은 미가엘, 3번은 가브리엘이었어요. 여까지는 그냥 그렇다고 하고 넘어갔는데 4번이 아는언니지 뭐예요..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성경퀴즈 2번 문제

 

 

문제에 대한 답은 누가복음 119절에 나와 있어서 금방 찾았는데 4번 보기에서 쉽게 웃음이 그치질 않았네요. 그래도 문제는 계속돼야 해서 신랑은 웃음을 참고 계속 문제를 풀어나갔습니다. 그러다 또 한 차례 고비가 찾아오고야 말았죠.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 6번에는 신문까지 등장

6번 문제 때문인데요. 문제는 구약과 신약으로 되어 있는 기독교의 경전. 부활을 믿지 않았던 제자들에게 예수님께서는 이것으로 스스로를 증거하셨습니다’였어요. 누가복음 2427절이라는 힌트를 보고 신랑은 금방 엠마오로 가는 두 제자 이야기를 꺼내며 예수님께서 무엇으로 당신을 증거 하셨는지 알아냈죠. 그런데 1번 보기 소설, 여기서 잠깐 신랑이 큭큭 소리를 내더군요. 그러다가 3번 보기 소울에서는 웃음이 터졌고 4번 보기 신문에서는 박장대소를 하고야 말았습니다.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성경퀴즈 6번 문제

 

 

7번 문제도 약간의 웃음 폭탄이 있는데요. 남보다 먼저 깨달아 아는 사람. ‘미련하고 이 사람들의 말한 모든 것을 마음에 더디 믿는 자들이여라는 구절에서 알 수 있는 세 글자예요.. 답은 누가복음 2425절에 나와 있는데요. 보기 가운데 점쟁이, 선생님과 아울러 부모님이 등장합니다. 신랑은 부모님을 대입시켜 읽어 보더니, 말이 된다며 웃음을 참지 못하네요.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성경퀴즈 7번 문제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 마지막 문제 정답은?

아는언니 성경퀴즈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마지막 문제입니다. 그런데 항상 마지막 문제의 정답은 다음 영상에서 공개가 되니 신랑은 너무 아쉬워했어요. 이 또한 하나님의교회 아는언니 성경퀴즈의 매력이 아닐까요. 마지막 문제가 뭐냐고요? 누가복음의 24개 장 중에서 가장 구절 수가 많은 장의 구절 개수를 맞추는 겁니다. 보기 1번은 56, 2번은 73, 3번은 80, 4번은 91이에요. 가장 많은 구절이니 4번이 아닐까 생각하시나요? 거기에 함정이 있습니다.

 

궁금하시면 일단 누가복음을 읽어 보실 것을 권합니다. 아무래도 아는언니 성경퀴즈가 원하는 것도 퀴즈를 통해 성경을 좀 더 자세히 알았으면 하는 게 아닐까 싶어요. 이웃님들 중에 마지막 문제 답 아시는 분은 댓글로 달아 주세요. 맞추신 분께는 소정(素定)의 마음을 드릴게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