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의 책방

번개 빛으로 식물을 풍비하게 하시는 하나님 본문

이 글 어때?

번개 빛으로 식물을 풍비하게 하시는 하나님

책을 사랑하는 우주인 2022. 5. 18. 22:02
그가 번개 빛으로 자기의 사면에 두르시며 바다 밑도 가리우시며 이런 것들로 만민을 징벌하시며 이런 것들로 식물을 풍비히 주시느니라 (욥기 36장 30절 ~ 31절)

 

번개 빛이 식물을 기른다.”라고 하면 의아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이는 과학적인 증거가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매일 마시고 있는 공기는 여러 가지 기체가 섞여 있는 혼합물인데요. 그중 질소가 78%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죠. 질소는 생물에 있어 중요한 원소 중 하나인데요.

 

인간도, 광합성하는 식물도, 동물에게도 질소는 반드시 필요한 원소죠. 질소는 생명체의 근 골격을 형성하는데 없어서는 안 되는 물질이에요. 그 질소를 동물은 다른 동물의 단백질을 통해 섭취합니다. 그렇다면 식물은 어떻게 섭취할까요?

 

옛말에도 번개가 치면 식물이 잘 자란다는 말이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이제 번개 빛이 왜 식물을 풍비하게 하는지 짐작하시겠지요? 번개가 치면 번개가 가지고 있는 매우 높은 열로 인해 공기가 급격히 팽창하게 되는데 그때 질소와 산소가 만나면서 화학작용으로 질소 산화물이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이런 화학물질이 빗물에 섞여서 땅속에 스미게 되고 식물이 그것을 흡수하게 되는 것이죠. 식물에게 질소가 부족하게 되면 누런 떡잎이 지고 제대로 성장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만약 질소 비료가 없다면 인류의 30%가 멸망할 수도 있다는 기사를 본 것이 기억나네요.

 

그만큼 질소가 중요한데요. 그래서 번개 빛이 식물을 풍비하게 한다고 성경은 알려주고 있습니다. 오늘날 과학이 발전하면서 그 이유를 알 수 있었지만 하나님께서는 이미 우리에게 성경을 통해 모두 설명해 주셨습니다.

1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