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의 책방

[책추천]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본문

이 책 어때?

[책추천]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책을 사랑하는 우주인 2020. 10. 19. 15:56

장영희 에세이 :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학창 시절엔 책을 많이 읽었어요. 그러다 책이 점점 멀어졌었죠. 어느 날 볼일 보러 시내에 갔다가 책방 앞을 지나는데 문득 책을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서점 안으로 저도 모르게 발길을 옮겼는데 정말 많은 책 중에 무슨 책을 읽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무심코 신간 서적 앞에 서서 고개를 들었는데 이 책이 보였어요.

 

제목이 저에게 말을 거는 느낌이었어요. 지금까지 살아온 것도 기적이지만 앞으로 살아갈 날들도 기적의 연속일 것임을 알기에 주저 없이 책을 집어 들었죠. 집으로 돌아와 책 표지를 가만히 들여다보니 이렇게 적혀 있었어요.

 

 

 

장영희 에세이 : 살아온 기적, 살아갈 기적

 

 

 

당신이 지금 힘겹게 살고 있는 하루하루가 바로 내일을 살아갈 기적이 된다!” 책은 저에게 작은 위로가 되었답니다. 한 단락씩 읽을 때마다 책에 고마움을 느낀 건 처음이었어요. 그때의 감동이 이 책을 볼 때마다 느껴져 저에게는 참 소중한 책이 되었죠. 이 가을 이웃님들께 따뜻한 이 책을 추천해 드립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