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인의 책방

[책추천]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본문

이 책 어때?

[책추천]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책을 사랑하는 우주인 2020. 9. 23. 16:07

[책추천]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이 책의 저자 칼 필레머는 미국 코넬대학 교수로 세계적인 사회학자이자 인간생태학 분야의 최고 권위자입니다. 201111월에 이 책을 발간하고 전 세계적 관심을 끌었죠. 20125월에는 20주 연속 아마존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도 해요. 미국 유명 서평지인 라이브러리 저널에서는 이 책을 두고 ‘2011년 최고의 책으로 극찬했습니다.

 

칼 필레머 교수는 우리는 인생의 성공과 행복에 관한 수많은 책들과 강연 속에 살아가지만 여전히 불행한 이유가 무엇인가 라는 의문에 해답을 얻기 위해 코넬 대학교 인류 유산 프로젝트를 추진했다고 해요. 판에 박힌 교훈이 아니라 현실에 도움이 되는 생생한 조언과 지혜를 소개하기 위함이었어요.

 

 

[책추천]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

 

 

그는 5년에 걸쳐 1000명이 넘는 70세 이상의 각계각층 사람들을 대상으로 통찰력 있는 질문과 인터뷰, 그 밖의 사회적 도구들을 이용해 철저한 검증을 거쳐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그 결과를 이 책에 담았다고 해요.

 

그들은 8만 년의 삶, 5만년의 직장생활, 3만년의 결혼생활을 지켜오면서 얻은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30가지 지혜를 선물하고 있어요. 혹시 어려운 상황이나 어려운 선택의 기로에 있다면 이 책의 조언에 귀를 기울여 봐도 좋을 것 같아요.

Comments